서비스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코리아티케이홀딩스(이하 "회사"라 한다)와 회사가 제공하는 [스토원](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하는 회원(이하 "회원"이라 한다)간에 서비스 이용에 관한 권리 및 의무,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타 필요한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연락처,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 또는 별도의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최소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에 관한 개정인 경우에는 최소 그 적용일자 30일 전에 전자우편 주소, 로그인 시 팝업창 등 가능한 전자적인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일자까지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해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해당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 각 호와 같습니다.
2. 서비스란 이용자가 PC, 휴대형단말기 등 각종 유무선 기기 또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모든 인터넷 서비스를 말하며, 회사가 공개한 API를 이용하여 제3자가 개발 또는 구축한 프로그램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경우를 포함합니다.
3. 서비스 이용 계약이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4. 회원이란 본 약관을 승인하고 회원가입을 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5. 이용자란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과 회원이 아닌 자를 말합니다.
6.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거나 다른 소셜 서비스 계정을 회사 서비스에 연동하는 과정에서 제출된 전자우편 주소 등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란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게시물이란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부호·문자·음성·음향·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9. 유료서비스란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 방식을 통하여 유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와 그 대가 또는 회원 상호간에 회사의 중개를 통하여 포인트 등을 지급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와 그 대가를 말합니다.
10. 본 약관에 대해서는 본 조에서 정한 용어가 우선적으로 적용되며,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특정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규정 및 운영정책(이하 ‘개별약관 등’)을 적용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의 내용과 상충되는 경우 특정서비스에 대하여는 개별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회사는 별개의 운영원칙을 적용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 이용약관 및 개별약관 등 운영원칙도 준수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각 운영원칙을 소개 페이지 등을 통하여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미리 알 수 있게 합니다.
3.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4. 이 약관은 이용자의 편의를 고려하여 한국어, 영어 및 기타 언어로 제공될 수 있으며, 다른 언어로 기재된 약관의 내용이 한국어 약관의 내용과 일치하지 않는 경우 한국어 약관의 내용이 우선적 효력을 갖습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체결 및 신청의 승낙)
1.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 신청을 하면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회원가입이 성립되고,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또는 관계 법령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이 상실된 적이 있는 경우(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이용자가 본 약관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5. 부정한 용도 또는 회사에서 정한 방식 이외의 목적, 방식으로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기타 관계 법령 또는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등 위법 또는 부당한 신청임이 확인된 경우로서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이용 승낙 제한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제2항 또는 제4항에 따라 가입신청자의 회원가입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회사는 회사정책에 따라 회원을 등급 별로 구분하여 서비스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 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 제한이나 기능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지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수신거부의 의사를 표시한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및 유료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회원 또는 권리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를 처리하며, 도움센터 또는 전자우편 주소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6. 회사는 회원 상호간에 제공되는 유료서비스를 중개하는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관리해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7.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통지)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기타 제반사항을 전자 우편주소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에 내용을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2. 회사가 관계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 세부이용지침 등에서 불허한 방법으로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 의무를 집니다.
4.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6. 회원은 신청양식 기재 시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허위 또는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용한 사실을 회사가 발견하거나 합리적으로 의심하게 되는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자신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다른 이용자가 손해를 입을 경우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8. 회원은 유료서비스 이용 전에 반드시 회사 또는 회원이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상세 내용과 거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하여야 합니다. 거래의 내용과 조건을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손실 또는 손해는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9. 회원은 회사의 중개로 다른 이용자에게 유료서비스를 제공받는 경우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원의 이행과 계약 성립 여부에 따라 서비스의 내용, 대가, 지급일 등이 변경되거나 취소될 수 있다는 점을 인식하고 거래를 결정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않아 발생한 손실 또는 손해는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10. 회원은 회사의 중개로 다른 이용자에게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본 약관과 관계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은 해당 행위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하여 일체 책임을 지고 회사 또는 회원에 대해 손해배상의 의무를 집니다.
11. 회원은 회사의 중개로 다른 회원에게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게시물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어서는 안 되며, 지급하기로 한 대가가 게시물과 다르게 지급되어서는 안 됩니다. 게시물과 다르게 진행되는 사항 및 지급, 지급 지연 등 회원 간 성립된 거래에 대한 책임은 유료서비스를 제공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12. 회원은 회사의 중개로 다른 이용자에게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메시지, 댓글 등을 포함한 게시물을 통해 성실하게 답변 및 응대할 의무가 있습니다. 또, 제공한 유료서비스의 내용 변경, 지급 및 지급 지연, 하자 등이 발생할 경우 이를 유료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 성실하게 설명하고 민원 또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임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원의 의무 불이행 등으로 인한 분쟁에 관한 모든 책임은 유료서비스를 제공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13. 회원은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제9조 (회원 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이용 신청 시 또는 그 이후 입력한 사항에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을 통해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신속하게 알려야 합니다.
2. 제1항의 변경사항을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제공 중단 및 변경)
1. 회사는 정기점검, 시스템의 업그레이드, 증설이 필요하거나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공사 등으로 인한 부득이 한 경우 관련사항 및 재개시점을 제6조에 따라 사전 통지한 후 서비스의 제공을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과 회사 또는 제3자간 법적 분쟁이 발생하여 법적 절차의 진행에 따라 서비스제공의 중단이 필요한 경우 임시적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의 일부 혹은 전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천재지변, 전쟁 등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2. 사전에 인지할 수 없는 하드웨어(디스크 등) 장애, 시스템다운 및 외부 통신회사, 전력회사, 기간통신사업자의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3.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분산서비스거부(DDos) 등 외부적 침입이 예견되거나 시작된 경우
4. 회원의 서비스이용이 분산서비스거부(DDos) 등의 일부로 악용되는 경우/
5.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기초한 타인의 서비스 제공 음해 행위가 있는 때
6. 보안상 시급한 문제로 인하여 긴급한 작업을 요하는 경우
7. 통제할 수 없는 기술상 및 업무상 장애가 있는 경우
8. 기타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를 중단할 수밖에 없는 명백한 이유가 있는 경우
4. 회사는 본 조의 서비스 제공 중지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그에 따른 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개제)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게시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한 전자우편에 대하여 수신거부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앱 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직접 또는 제휴 관계에 있는 제3자를 통해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회사에게 수신거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수정, 변경,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원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책임은 해당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에 대하여 사전통지 없이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4.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 세부이용지침 등에서 불허한 영리활동인 경우
6.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7.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8. 회사 세부이용지침 등에 지정된 제한 게시물에 해당하는 경우
9.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 규정에 의해 권리를 침해 받은 권리자는 그 침해 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의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게시물에 대한 권리 침해 등에 대해 게시물의 삭제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게시물로 인하여 권리 침해 등이 발생한 경우 회원 본인이 권리 침해에 대한 구제 조치를 해야 합니다.
5. 회사는 회사 세부이용지침 등에서 관리가 필요하다고 지정한 게시물을 작성한 이용자에게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을 통해 게시물 삭제, 수정, 이동 등을 권고할 수 있습니다.
6. 본 조에 따른 세부 절차는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3조 (회원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홍보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별도의 허락을 받아 게시물을 서비스 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동의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관계 법령에 합치되는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4.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고, 해당 노출을 위해 일부 수정, 편집이 불가피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23조 2항의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유료서비스 결제)
1.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결제되는 모든 수익금에 대하여, 회사와 계약된 전자지급결제대행사의 결제 수수료 외에 서비스 운용을 위한 서비스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자적 지급수단을 둘 수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 운영 방침에 따라 판매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에게 판매되는 전자적 지급수단은 정산되는 시점에 전자지급결제대행사의 결제 수수료 외에 서비스 운용을 위한 서비스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4. 회원이 충전한 전자적 지급수단에는 별도의 이자수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5. 회원이 전자적 지급수단을 충전할 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으로 할 수 있으며, 지불 화폐는 한화로 제한됩니다.
6. 전자적 지급수단은 계정 단위로 보유하고 구매 및 이용할 수 있으며, 회원은 제3자에게 양도, 대여, 매매를 할 수 없습니다.
제15조 (결제의 취소 및 환불)
1.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2. 회사는 상품을 직접적으로 제작하는 당사자는 아니지만 본 서비스에서 거래되는 모든 상품과 거래 건에 대해 책임을 지고, 관련해서 발생할 수 있는 결제 및 환불 문제에 대해 아래 각 항과 같은 자체 운영 CS센터를 통해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문제를 해결합니다. 
회사 고객센터 이메일: [ktk@koreatk.kr]
3. 제6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회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다음의 경우 청약을 철회하지 않을 권리가 있습니다. 
1. 타사이트에 동일한 콘텐츠가 존재한다는 이유로 본 회사에 환불을 요청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2. 서비스 개선 및 업데이트를 통한 문제 해결이 가능한 사실이 안내되었음에도 회원의 의사로 이를 거부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3. 회원의 실수로 인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를 수신 및 인지하지 않아 해당 상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주민등록법, 저작권법,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 정보통신망법 등 각종 법령에 대한 중대한 불법행위 또는 회사 운영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한 것으로 판단되는 회원의 계정 및 아이디 이용을 회사가 제한하거나 해당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5. 전자적 지급수단의 사용 유효기간은 구매일로부터 [기간]이 경과되는 시점까지이며, 유효기간이 초과되는 경우 환불되지 않습니다.
6. 회원이 결제정보 및 명의 도용 등 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통하여 전자적 지급수단을 충전하고 환불을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른 환불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7. 개별 서비스의 성격에 따라 회사는 별도 약관 및 이용조건에 따른 취소 및 환불 규정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별 약관 및 이용조건 상의 취소 및 환불규정이 우선 적용됩니다.
8. 환불 수수료는 결제 수단에 따라 다르게 처리될 수 있으며, 환불 수수료 부과 방법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규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회원의 단순 변심에 의하여 환불을 요청하는 환불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9. 유료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이 경우 회원이 결제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 결제자 신원 확인 후 전액 환불합니다. 단, 회원의 고의 또는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용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도록 합니다.
10. 회사는 서비스 내 에러 발생 등 회사 귀책사유로 인하여 정기 구독 금액의 환불을 진행할 경우 즉각 처리해야 합니다.
11. 환불은 계좌이체로 환불되며, 회원이 요청한 은행, 계좌번호 등 환불정보에 따라 환불됩니다.
12. 기타 본 약관 및 서비스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 피해보상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6조 (대리행위 및 보증의 부인)
1. 회사는 회사가 회원간 상호 간 거래를 중개하는 경우에서는 거래를 위한 중개 시스템을 운영하고 제공할 뿐이며,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 간 성립된 거래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직접 부담합니다.
2. 회사는 회원 상호 간 거래를 중개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간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 또는 구매의 존부 및 진정성, 유료서비스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이 제공한 정보 및 그 정보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제17조 (과오금)
1. 회원에게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한 대금이 잘못 과금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잘못 과금된 금액 전액을 환급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책임 있는 사유로 회원에게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잘못 과금된 금액 전액을 환급합니다. 다만, 과오금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회원의 과실로 발생한 경우 그 환급에 소요되는 실제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합니다.
3. 회사는 본 조에 규정되지 않은 과오금된 대금의 환급은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18조 (부정이용 금지)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1. 자신의 ID 및 구독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2.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화면을 캡쳐, 또는 녹화를 하는 경우
3. 콘텐츠의 DRM(Digital Rights Management)을 무력화하는 일체의 행위
4. 결제를 통한 회사와 회원 간의 정당한 계약이 성립되지 아니한 상태에서 콘텐츠를 불법으로 사용하려는 일체의 행위
제19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회원탈퇴’ 화면을 통하여 회사에 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해당 회원을 즉시 탈처리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제12조[회원의 의무]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2.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4. 타인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6. 회사 직원 및 관리자 등을 포함한 타인을 사칭하기 위해 계정 및 별명을 사용할 경우
7.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8.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3. 회사는 본 조 제2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 제한 사유가 30일 이내에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탈퇴 조치를 통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이 약관 제10조에 따른 통지를 한 시점에 이용계약은 해지됩니다.
4. 회원은 본 조 제2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 제한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 조치를 해제하여야 합니다.
5. 이용계약이 종료/해지되는 경우, 프로필 정보 등과 같이 회원을 식별할 수 있는 본인 계정에 등록 내용 일체는 삭제됩니다.
제20조 (해외이용)
본 서비스는 대한민국 외 다른 어떤 국가에서도 접속 및 사용이 가능하나, 해당 국가의 관련 법령에 따라 접속 및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21조 (면책)
1.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저장,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와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부터 회원이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 이외의 타인이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22조 (분쟁의 해결 등)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하며, 관할 법원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으로 합니다.